본문 바로가기
형설지공/경제경영

워싱턴 지역에 생명공학 열풍 불어(All Aboard The Biotech Bandwagon)

자료 다운로드 : All_Aboard_The_Biotech_Bandwagon.hwp

제 목 워싱턴 지역에 생명공학 열풍 불어(All Aboard The Biotech Bandwagon)
기관명 Washington Post
내 용 Washington Post는 미국의 워싱턴 지역이 생명공학에 대한 열기로 뜨겁다고 보도했다.

버지니아생명공학협회가 Alexandria에서 연례 컨퍼런스를 개최하려 하자 워싱턴의 법률회사들이 서로 후원하겠다고 나서고 있다. 법률회사 뿐이 아니다. IT산업에 대한 열기가 가시고 난 후 회계사, 헤드헌터, 컨설턴트 등이 모두 생명공학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경쟁하고 있다. 이들은 컨퍼런스를 후원하거나 심포지엄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협회를 구성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를 개시하고, 생명공학회사를 직접 방문하기도 한다.
생명공학에 대한 열기가 이처럼 가열된 것은 인터넷기업이 몰락하면서 생명공학이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일부 생명공학회사들은 매출을 넘어서 수익을 올리기 시작했다. 연방정부 역시 생명의학 연구에 대한 지원을 증대시켰다. 투자자들은 수천만의 베이비붐 세대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약시장이 팽창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